고양이 전사들 위키
고양이 전사들 위키

로즈페탈(영어: Rosepetal, 장미꽃잎)은 한때 천둥족의 전사였던, 호박색 눈을 가진 어두운 미색 암고양이이다. 지금은 별족의 하늘을 거닌다.

개요

로즈페탈은 데이지스파이더랙 사이에서 토드킷과 함께 로즈킷으로 태어났다. 훈련병이 되어서는 스쿼럴플라이트의 가르침을 받았고, 전사가 된 뒤 로즈페탈이라는 이름을 얻는다. 로즈페탈은 전사가 되고 나서 몰위스커, 펀송, 라크송, 스템리프, 브리슬프로스트 총 5마리의 훈련병을 가르쳤다. 이후 로즈페탈은 가짜 브램블스타가 일으킨 전투에서 목숨을 잃는데, 로즈페탈의 영혼은 별족으로 가지 못한 채 유령이 되고 애쉬퍼에게 붙잡혀 어둠의 숲의 포로가 된다. 애쉬퍼가 소멸된 뒤, 로즈페탈은 스템리프, 베리노즈를 비롯한 다른 어둠의 숲 포로들과 함께 별족으로 갔다.

행적

메인 시리즈 3부: 셋의 힘

3권: 추방

4권: 일식

밀리브라이어킷, 블로섬킷, 범블킷을 낳을 때, 로즈킷은 남매인 토드킷과 함께 새끼 고양이들을 보고 싶어한다. 로즈킷은 세 마리의 새끼 고양이들 중 특히 블로섬킷이 가장 귀엽다고 말한다. 토드킷이 블로섬킷이 '찡찡킷'이라고 불려야 한다고 말하자, 로즈킷과 토드킷은 서로 싸우지만 스파이더랙이 이를 말린다. 이 천둥족 진영을 방문하자, 브램블클로는 로즈킷과 토드킷을 보육실로 보낸다.

전투가 벌어지자, 로즈킷은 자기보다 더 어린 새끼 고양이들을 달래 준다. 일식이 일어났을 때 로즈킷은 주위가 왜 어두워지고 있는지 묻는다. 이후 로즈킷은 토드킷과 함께 라이언포에게 전투 동작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다. 밀리가 흰기침병에 걸리자 로즈킷과 토드킷은 잠시 훈련병의 거처에서 지내게 된다.

5권: 길어진 그림자

메인 시리즈 4부: 별들의 징조

메인 시리즈 6부: 그림자의 환영

1권: 훈련병의 임무

훈련병 임명식을 앞두고, 알더킷은 로즈페탈의 훈련병 펀송이 전사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로즈페탈이 자신의 스승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2권: 천둥과 그림자

바람족이 떠돌이 무리에게 공격당하자, 로즈페탈은 클라우드테일버치폴, 라이언블레이즈, 브램블스타와 동행하여 바람족이 싸우는 곳으로 향한다. 로즈페탈은 바람족 고양이들이 떠돌이들에게 당하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그 직후, 브램블스타와 네 마리의 전사들은 바람족 편에서 싸우기 시작한다. 바람족의 퍼즈펠트가 전투 도중 목숨을 잃자, 브램블스타는 로즈페탈과 클라우드테일에게 바람족 순찰대가 올 때까지 퍼즈펠트의 시신을 지키고 있으라고 명령한다.

이후 로즈페탈은 마우스위스커와 함께 트위그킷과 예언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야기하면서, 마우스위스커와 로즈페탈은 트위그킷이 평범한 고양이이며 사냥을 배우기 전까지는 종족에 짐이 되는 존재일 것이라고 말한다. 이 대화를 엿듣고, 트위그킷은 낙담해한다.

종족 모임 날에 허니포가 물을 무서워하며 통나무 다리를 쉽사리 건너지 못하는 것을 보고 라크포가 허니포를 놀리자, 로즈페탈은 라크포에게 '무서워하는 게 똑똑할 때도 있다'고 말해 준다.

3권: 조각난 하늘

로즈페탈은 베리노즈, 라이언블레이즈와 함께 부상당한 채 천둥족으로 돌아온다. 이들은 그림자족에서 넘어온 다크테일의 무리에 의해 공격당했으며, 로즈페탈은 그 무리 중 한 마리인 네틀이라는 고양이가 이들의 다음 목표인 천둥족을 점령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고 이야기한다.

4권: 가장 어두운 밤

등장하는 고양이들의 목록에 이름이 쓰여 있으나, 본문에 등장하지는 않는다.

5권: 불의 강

강족의 진영에 불이 났을 때, 로즈페탈은 앰버문, 스파크펠트, 라크송과 함께 브램블스타를 따라 강족 진영으로 향한다. 쏜클로블로섬폴의 새끼들이 새로이 훈련병이 될 때, 로즈페탈은 스템포의 스승이 된다.

천둥족에 전염병이 퍼지자, 제이페더는 로즈페탈의 목구멍을 검사한다. 검사가 끝난 후 제이페더는 로즈페탈에게 단지 목 아픈 증상이 있다고 말하며, 쑥국화를 처방해 준다. 트위그포가 치료사의 거처에 들어와 자신이 곧 드디어 전사가 될 것이라고 기쁘게 말하자, 제이페더는 트위그포가 드디어 천둥족에 눌러앉을 것이라며 짜증나는 투로 대답한다. 이 말을 듣고 로즈페탈은 트위그포에게 제이페더의 말에는 신경쓰지 말라고 하며, 트위그포가 가지고 온 소식에 대해 기뻐한다.

메인 시리즈 7부: 부서진 규약

4권: 내면의 어둠

궁지에 몰린 여우 한 마리는 순찰단 전체보다도 더 위험한 법이란다.
— 로즈페탈이 브리슬포에게, <내면의 어둠> 1장

브리슬프로스트는 자신을 가르쳤었던 로즈페탈이 했던 말을 떠올리며, 자신이 여태까지 알아 왔던 고양이들 중 가짜 브램블스타보다 더 여우같던 고양이는 없었다고 생각한다.

갤러리

외국어 이름

언어 이름 의미
영어 Rosepetal(로즈페탈) Rose(장미) + Petal(꽃잎)
네덜란드어 Rozenblad(로젠블라트) Rozen(장미) + Blad(꽃잎)
독일어 Rosenblatt(로젠블라트) Rose(장미) + Blatt(잎)
러시아어 Шиповница(시포브니차) Шиповник(들장미)에서 유래
스페인어 Rosada(로사다) Rosado/a(장미의; 형용사)
우크라이나어 Ружка(루주카)로즈킷 작은 장미(Ружа)
일본어 ローズペタル(로-즈페타루) 영어 이름과 동일
중국어(간체) 玫瑰瓣(méiguībàn, 메이구이반) 玫瑰(매괴 매, 불구슬 괴; 장미) + 瓣(꽃잎 판)
중국어(번체) 玫瑰瓣(ㄇㄟˊㄍㄨㄟㄅㄢˋ, 메이구이반) 玫瑰(매괴 매, 불구슬 괴; 장미) + 瓣(꽃잎 판)
체코어
포르투갈어 (브라질) Pétala de Rosa (페탈라 지 호자) 장미(Rosa)의 꽃잎(Pétala)
폴란드어 Różany Płatek (루자니 프와테크) Różany/a/e(장미의) + Płatek(꽃잎)
프랑스어 Pétale de Rose (페탈 드 로즈) 장미(Rose)의 꽃잎(Pétale)
핀란드어 Ruusukukka(루수쿠카) Ruusu(장미) + Kukka(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