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전사들 위키
고양이 전사들 위키

리프풀(영어: Leafpool, 잎사귀못)은 한때 천둥족치료사였던 연갈색 얼룩무늬 암고양이이다. 눈은 호박색이고 가슴과 발이 희다. 지금은 별족의 하늘을 거닌다.

개요

리프풀은 파이어스타샌드스톰 사이에서 스쿼럴킷과 함께 리프킷으로 태어난다. 리프포는 수습 치료사로서 신더펠트의 가르침을 받는다. 달못을 발견하고 리프풀이라는 치료사 이름을 받는다. 크로페더와 사랑의 도피를 하나 미드나이트의 말을 듣고 돌아온다. 떠난 동안 신더펠트가 오소리 공격으로 죽자 자기를 탓하며 천둥족에 충성을 맹세한다. 그러나 크로페더의 아이를 갖게 된 리프풀은 몰래 영역 밖에서 홀리킷, 라이언킷, 제이킷을 낳고 스쿼럴플라이트의 새끼라고 거짓말한다. 리프풀은 진로를 전사로 바꾸기 전의 홀리포와, 제이포의 스승이다. 진실이 밝혀지자 치료사의 자리에서 물러나나, 어둠의 숲과의 전투 전에 복귀한다. 리틀클라우드가 후임 없이 죽자 임시로 그림자족에 가서 퍼들포를 가르친다. 종족 고양이들이 자매들을 공격했을 때, 리프풀은 문라이트와 그의 새끼들을 지키려다 스쿼럴플라이트와 함께 산사태에 깔린다. 별족에서 잠시 머물게 된 둘 중 스쿼럴플라이트는 목숨을 건져 천둥족으로 돌아가나, 리프풀은 결국 목숨을 잃음으로써 별족에 남는다.

작중 행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