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전사들 위키
고양이 전사들 위키
나는 항상 전사의 규약을 믿어 왔어. 앞으로도 그럴 테고.
위대한 전투에서 클라우드테일이 다크스트라이프에게, <마지막 희망> 263쪽

클라우드테일(영어: Cloudtail, 구름꼬리)은 현재 천둥족의 원로인, 흰 수고양이이다. 털이 길며, 눈은 푸른색이다. 원래 애완 고양이 출신이었으나, 새끼 고양이 때 천둥족으로 들어왔다.

개요

클라우드테일은 올리버프린세스 사이에서 나미, 리비, , 테일러와 함께 태어났다. 파이어하트가 프린세스를 찾아왔을 때, 프린세스는 제 새끼들 중 희고 덩치가 큰 새끼 고양이 하나를 파이어하트에게 건네 준다. 천둥족에서 살게 된 그 새끼 고양이는 클라우드킷(클라우드키트김영사)라는 이름을 얻고 브린들페이스의 보살핌을 받았다.

행적

1부: 예언의 시작

2권: 불과 얼음

그는 프린세스의 첫번째 새끼고양이다. 프린세스는 파이어하트에게 그가 천둥족에 살기를 원한다며 그를 건네준다. 파이어하트는 천둥족에 데려가 브린들페이스에게 그를 키워달라고 부탁한다. 이후 마우스퍼블루스타에게 이름 임명식이 있겠냐고 했지만, 블루스타는 차갑게 아니라고 대답한다.

파이어하트클라우드킷과 모스볼 (이끼공)을 하며 놀고 있고, 타이거클로가 나타나 파이어하트에게 또다른 놀이감을 잃어버리지 말라고 한다. 파이어하트는 다친 자신의 훈련병 신더펠트를 떠올리게 된다.

어느날 클라우드킷브린들페이스의 새끼 고양이들이 모두 없어지고, 파이어하트샌드스톰이 그들을 찾는다. 알고보니 다른 새끼 고양이들은 클라우드킷이 사냥하는 것을 구경하려는 것이였다. 타이거클로클라우드킷에게 그런 행동을 한 이유를 묻고, 그는 종족을 위해 사냥한 것이라고 말한다. 블루스타는 의도는 좋았으나 전사의 규약을 어겼으니 잡은 들쥐는 먹이 더미에 놓으며 벌은 엄마인 브린들페이스가 알아서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메인 시리즈 4부: 별들의 예언

6권: 마지막 희망

클라우드테일은 그레이스트라이프, 라이언블레이즈, 밀리, 스쿼럴플라이트와 함께 새벽 순찰을 하던 중 그림자족 순찰조와 마주쳐 싸우게 된다. 그의 짝 브라이트하트듀킷, 스노킷, 앰버킷을 낳는다.

파이어스타어둠의 숲이 종족들을 공격할 것이라고 하자, 클라우드테일은 처음에는 믿지 못하다가, 나중에는 자신의 새끼들을 누구도 해치도록 가만두지 않겠다고 한다. 이에 펀클라우드소렐테일 또한 거든다. 이후 클라우드테일은 브라이트하트와 함께 자신의 자식들을 걱정한다. 파이어스타천둥족이 다른 종족의 고양이들과 함께 생활해야 한다고 말했을 때, 클라우드테일은 그림자족 고양이 옆에서 자지 않겠다고 불평한다. 브램블클로는 클라우드테일과 몰포, 로즈페탈에게 어둠의 숲에서 훈련하던 고양이들 중 하나인 블로섬폴을 데려오라고 시킨다.

위대한 전투 도중 클라우드테일은 다크스트라이프와 맞닥뜨린다. 다크스트라이프가 클라우드테일에게 이제는 별족을 믿느냐고 묻자 클라우드테일은 자신은 악을 믿는다고 답한다. 이에 다크스트라이프가 적어도 무언가를 믿긴 한다며 클라우드테일을 애완 고양이라고 조롱하자, 클라우드테일은 자신이 언제나 전사의 규약을 믿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대답한다. 다크스트라이프와 싸우는 도중, 클라우드테일은 큰 부상을 입게 된다. 그럼에도 클라우드테일은 다시 일어나 어둠의 숲 고양이들과 싸우러 간다.

갤러리

외국어 이름

언어 이름 의미
영어 Cloudtail(클라우드테일) Cloud(구름)+Tail(꼬리)
네덜란드어 Wolkstaart(볼크스타르트) Wolk(구름)+Staart(꼬리)
독일어 Wolkenschweif(볼켄슈바이프) Wolke(구름)+Schweif(꼬리)
러시아어 Белохвост(벨로흐보스트) Бело-(흰)+Хвост(꼬리)
스페인어 Nimbo Blanco(님보 블랑코) 흰(Blanco) 비구름(Nimbo)
우크라이나어 Хмарохвіст(흐마로흐비스트) Хмара(구름)+Хвіст(꼬리)
일본어 クラウドテイル(쿠라우도테이루) 영어 이름과 동일
중국어(간체) 云尾(yúnwěi, 윈웨이) 云(구름 운)+尾(꼬리 미)
중국어(번체) 雲尾(ㄩㄣˊ ㄨㄟˇ, 윈웨이) 雲(구름 운)+尾(꼬리 미)
체코어 Bílý mrak(빌리 므라크) 흰(Bílý)+구름(Mrak)
포르투갈어 (브라질) Cauda de Nuvem(카우다 지 누벵) 구름(Nuvem)의 꼬리(Cauda)
폴란드어 Obłoczny Ogon(오브워치니 오곤) Obłok(구름)+Ogon(꼬리)
프랑스어 Flocon de Neige(플로콩 드 네주) 눈(Neige)송이(Flocon)
핀란드어 Pilvihäntä(필비핸태) Pilvi(구름)+Häntä(꼬리)